학습 분량 | 평가비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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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습 분량 | 18차시 |
NCS분류 | 비NCS |
교육기간 | 30일 (19시간) |
복습기간 | 0일 |
병원 관리와 관련된 환자 경험 관리, 병원 행정 업무, 의료 서비스 관리 등을 포함하며, 병원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병원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된 과정
- 환자 치료의 다양한 관점(응급, 외래, 입원 치료 등)을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.
- 병원 시스템 관리(예약 관리, 환자 흐름, 의료 기록 관리 등)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다.
- 병원 안전, 의료 절차, 환자 커뮤니케이션을 다루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,
병원 관리에 관련된 직무를 수행하는 의료 전문가, 행정 직원, 환자 상호작용 개선이 필요한 임상 및 비임상 직원들
온라인 교육
강사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
평가항목 | 평가비율 | 수료기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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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도율 | - | 80% 이상 |
과제 | 40% | 0점 이상 |
진행단계평가 | 0% | 0점 이상 |
최종평가 | 60% | 0점 이상 |
총점 | 100점 | 60점 이상 |
1차시 진료 전 준비 및 병실 관리
2차시 환자 진료 접수
3차시 대기 환자 관리 및 배웅
4차시 환자 유형별 분류 및 이해
5차시 환자 매뉴얼 작성 및 관리
6차시 환자 사후 관리 및 지원
7차시 온라인 예약 시스템 관리
8차시 오프라인 예약 시스템 관리
9차시 예약 일정 관리
10차시 진료 대기 시간 관리
11차시 진료 전후 환자 설명
12차시 온라인 및 전화 상담 기술
13차시 상담 진행 및 일지 작성
14차시 진료비 수납 및 환불 절차 관리
15차시 증명서 발급 및 기록 관리
16차시 병원 내 부 고객 서비스 관리
17차시 병원 마케팅 전략 및 관리
18차시 병원 환경 관리 및 안전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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