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주훈련
- - 사업주훈련 안내/신청
- - 사업주훈련 지원제도
- - 사업주훈련 유의사항
- - 사업주훈련 과정
- - 부정훈련방지안내
- 고객 센터
070-5223-2025
월 - 금09:00 ~ 17:00점심시간12:00 ~ 13:00주말,공휴일휴무
![]() 맛보기 목록 수강신청하기 |
사업주위탁
국민내일배움카드
비환급일반
모바일
환자의 경험을 바꾸는 병원 실무 기술
|
||
과정소개 | 병원 관리와 관련된 환자 경험 관리, 병원 행정 업무, 의료 서비스 관리 등을 포함하며, 병원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병원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된 과정 |
||
학습목표 | - 환자 치료의 다양한 관점(응급, 외래, 입원 치료 등)을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. - 병원 시스템 관리(예약 관리, 환자 흐름, 의료 기록 관리 등)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다. - 병원 안전, 의료 절차, 환자 커뮤니케이션을 다루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, |
||
학습대상 | 병원 관리에 관련된 직무를 수행하는 의료 전문가, 행정 직원, 환자 상호작용 개선이 필요한 임상 및 비임상 직원들 |
||
학습방법 | 온라인 교육 |
||
강사소개 |
|
평가항목 | 진도율 | 과제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총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
평가비율 | - | 40% | 0% | 60% | 100점 |
수료기준 | 80% 이상 | 0점 이상 | 0점 이상 | 0점 이상 | 60점 이상 |
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|
* 진도율 80% 이상 * 최종평가 - 시험 : 총 배점 100점 중 선다형(각 5점) 60문항 중 20문항 출제 수료기준 60% 반영 - 과제 : 총 배점 100점 중 서술형(각 100점) 3문항 중 1문항 출제 수료기준 40% 반영 |
차시 | 차시명 |
---|---|
1차시 | 진료 전 준비 및 병실 관리 |
2차시 | 환자 진료 접수 |
3차시 | 대기 환자 관리 및 배웅 |
4차시 | 환자 유형별 분류 및 이해 |
5차시 | 환자 매뉴얼 작성 및 관리 |
6차시 | 환자 사후 관리 및 지원 |
7차시 | 온라인 예약 시스템 관리 |
8차시 | 오프라인 예약 시스템 관리 |
9차시 | 예약 일정 관리 |
10차시 | 진료 대기 시간 관리 |
11차시 | 진료 전후 환자 설명 |
12차시 | 온라인 및 전화 상담 기술 |
13차시 | 상담 진행 및 일지 작성 |
14차시 | 진료비 수납 및 환불 절차 관리 |
15차시 | 증명서 발급 및 기록 관리 |
16차시 | 병원 내 부 고객 서비스 관리 |
17차시 | 병원 마케팅 전략 및 관리 |
18차시 | 병원 환경 관리 및 안전 점검 |
작성자 | 내용 |
---|---|
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. |